▲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오른쪽)와 박형준 부산시장이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오른쪽)와 박형준 부산시장이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부산시와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부산시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박형준 부산시장 등 주요 관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민간 투자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와 기업이 힘을 모으는 지자체 협력의 일환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컨택센터(Contact Center) 설립을 통한 일자리 창출 △부산시 외식업 소상공인 대상 교육 컨설팅 제공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역 소상공인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생기고, 양질의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게 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아한형제들과의 협력이 지자체와 기업 간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부산 컨택센터가 지역의 우수인재들에게 IT서비스 전문 상담 일자리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며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통해 지역 외식업 소상공인 분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