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상담을 하고 있다. ⓒ 삼성전자서비스
▲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상담을 하고 있다. ⓒ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28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1 콜센터품질지수(KS-CQI)' 가전제품과 휴대폰 부문에서 최고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KS-CQI는 52개 업종 183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전화 모니터링 평가'와 '콜센터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합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콜센터를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 채팅 상담서비스 '챗봇'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출장 서비스 예약, 예상 수리비 확인 등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상담사가 고객의 상황을 공감하고 눈높이에 맞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사, 소비자상담사 등 상담 전문자격 취득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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