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희망자 15명 선발 무료 실무교육 … 내년 1월 개강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설 KINA교육센터는 2022년 인터넷신문 인턴기자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 세이프타임즈
▲ 김창영 KINA 교육센터장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부설 KINA교육센터(센터장 김창영·협회 이사)는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2022년 인터넷신문 인턴기자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인터넷신문 인턴기자 양성 교육'은 예비 언론인의 언론사 진출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청년 취업난 해소를 목적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모집 인원은 15명으로, 대학 졸업 예정자 및 대학원 재학생이 대상이다. 교육은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동 미디어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뉴스 생산 구조와 기사 출고 프로세스 △취재와 기사 작성 △사진 촬영과 편집 △동영상 촬영 및 편집 △SNS 활용을 통한 취재 등 인턴기자가 갖추어야 할 소양과 실무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원사 데스크를 비롯한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현직 언론인이 맡는다.

KINA 교육센터의 인터넷신문 기자 양성 교육은 2022년 1월 8일부터 2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인신협에서 지원한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인신협 회원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창영 KINA 교육센터장은 "인턴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은 인터넷신문에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언론인들이 취재와 기사 작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예비 언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KINA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인턴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