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가 보건소 신청사 개소식을 열고 보건 기능 강화와 시민 건강증진 지원을 위한 업무를 시작했다. ⓒ 세종시
▲ 세종시가 보건소 신청사 개소식을 열고 보건 기능 강화와 시민 건강증진 지원을 위한 업무를 시작했다. ⓒ 세종시

세종시가 28일 보건소 신청사 개소식을 열고 보건 기능 강화와 시민 건강증진 지원을 위한 업무를 시작했다.

개소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이춘희 시장과 국회의원, 시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신축 보건소는 사업비 181억원을 투입, 조치원 대동초등학교 옆인 옛 교육청 부지 5737㎡에 연면적 4738㎡,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지어졌다.

본관과 별관 2개 동으로 기능이 유사한 부서를 가까이 배치했다. 시민이 최소화된 동선 안에서 만성질환, 정신건강, 치매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공간 부족으로 외부에 있던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치매안심센터를 별관 2층 배치해 정신건강과 치매예방사업을 통합 관리할 예정이다.

별관 3층에는 건강증진실과 방문건강관리실을 두어 모바일 헬스케어, 비만 건강관리 등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신청사 준공을 계기로 스마트 헬스케어와 주민 밀착형 건강증진사업 등 다양하고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시민들 가까이 다가가는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