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은 제6회 금융의 날에서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신용보증기금은 제6회 금융의 날에서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신용보증기금은 27일 금융위원회가 주관한 '제6회 금융의 날' 코로나19 민생안정 기여를 인정받아 금융발전유공 포용금융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의 날은 금융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금융발전에 기여한 단체·개인을 격려하기 위한 법정기념일이다. 6회 금융의 날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보는 지난해 코로나 위기상황에서 코로나19 우대·특례보증을 신설하고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해 65조원 규모의 정책금융을 지원했다.

사회주택안심보증 제도를 신설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주택 확산에 기여하고 상거래신용지수 연계 보증,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제도 등 다양한 포용금융 관련 서비스도 도입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 활성화 기반을 조성했다.

신보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범국가적 위기상황에서 신보가 정책금융 수행의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신보는 경영문제를 겪고 있는 기업 지원을 통해 국민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