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서울대병원 소아정형외과 신창호교수·유원준교수·조태준 교수ⓒ 서울대병원
▲ 서울대병원이 2021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5차 국제학술대회에서 학술본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서울대병원 소아정형외과 신창호교수·유원준교수·조태준 교수. ⓒ 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은 소아정형외과 신창호·유원준·조태준 교수팀이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5차 국제학술대회'에서 학술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수팀은 소아골관절 감염에서 새로운 균 동정법을 고안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연구팀은 지난해 10월 새롭게 고안한 균 동정법과 기존 방식을 비교한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연구에 따르면 소량의 검체로도 감염 원인균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의 우수성과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국제 정형외과 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 골 관절 수술 저널(The Journal of Bone and Joint Surgery)에 게재된 바 있다.

교수팀은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감염이 되고도 원인균을 파악하지 못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보며 안타까웠고, 새로운 동정법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환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