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공항공사는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관람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영화상영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 한국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는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관람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영화상영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영화상영회는 공사 임직원이 직접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제작하고 '오롯 영화를 읽는 사람들'의 자막 검수 등 협업을 거쳐 배리어프리 자막을 완성한 '계춘할망'을 상영할 예정이다.

배리어프리 자막은 일반적 자막 이외에 발화자, 효과음과 배경음악 등 영화 진행에 발생하는 모든 청각정보를 표기한 자막을 의미한다.

영화 상영 이후에는 수어와 문자 통역이 제공되는 '보이는 라디오' 채널을 통해 영화에 대한 감상과 사연을 나눌 수 있는 소감 공유회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한국공항공사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 손창완 사장은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장애의 벽을 넘어 모두 함께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공사는 장애인, 지역사회, 취약계층 등 다양한 이웃들과 상생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