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746억 달러로 100대 브랜드에서 5위를 기록했다. ⓒ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746억 달러로 100대 브랜드에서 5위를 기록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글로벌 톱5' 브랜드 자리를 올해도 지켜냈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글로벌 5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재무성과를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623억달러보다 20% 큰 폭으로 상승하며 746억달러를 기록했다.

2012년에 9위로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달성까지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 혁신 제품 출시 △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 투자 등을 꼽으며, 이 부분들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고객 경험에 기반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출시하고, AI·5G·전장·로봇 등 미래기술 선도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점도 브랜드 가치의 급상승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지속가능경영도 △친환경 비전 '지구를 위한 갤럭시' 발표 △갤럭시 업사이클링 추진 △친환경 패키지 적용 △삼성 글로벌 골즈 앱 확장 등을 통해 강화했다.

지역별 주요 사업자 계약을 통해 5G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했으며, 세계 최초 국가재난안전통신망 구축과 업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5G 기술을 선보이는 등 기술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글로벌 톱5에 진입한 데 이어 올해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