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는 모빌리티 분야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기술을 조망하기 위해 서울모빌리티어워드(Seoul Mobility Award)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모빌리티어워드는 내연기관 중심의 기존 '서울모터쇼'가 세계적인 전동화, 자율주행 확산 추세에 발맞춰 '서울모빌리티쇼'로 개편되는 것과 연계해 진행된다.

행사는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보여주고, 혁신적인 모빌리티 기술 기업 발굴을 목표로 기술 발표, 심사, 시상, 전시, 네트워킹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기술 중심 시상식으로 추진된다.

출품 분야는 △친환경 모빌리티(Eco Mobility) △미래 이동수단(New Mobility) △스마트 모빌리티(Connectivity) △모빌리티 플랫폼&서비스(Mobility as a Service) 등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5일부터 서울모빌리티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제출마감은 다음달 4일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MaaS, 드론, 로봇, 자율주행차 등으로 대표되는 모빌리티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로 거듭 발전해가고 있다"며 "본 어워드를 통해 우수한 모빌리티 기술이 공개되고 기술혁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