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정 대전시장이 주간업무회의에서 시민들의 안전한 일상회복 준비를 당부하고 있다. ⓒ 대전시
▲ 허태정 대전시장이 주간업무회의에서 시민들의 안전한 일상회복 준비를 당부하고 있다. ⓒ 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낮은 청년층 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워 위드 코로나 시대 일상회복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허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됐던 연휴 시즌이 끝나고 확진자 발생빈도가 크게 늘지 않는 상황"이라며 "정부가 위드 코로나로 전환할 예정인 가운데 대전시도 단계적인 일상회복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극복 재난지원금과 소상공인 지원자금 정책을 살펴 추가시행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대전형 소상공인 지원책을 속히 시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효율적 시정 추진을 위해 사업 연관부서와 시민과의 관계도 정보공유체계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행정관련 정보는 문서나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활용한 단편적인 형태를 보였지만 지금의 정보전달체계는 다양한 방법이 활용되는 시대"라며 "하나의 사업을 여러 부서가 함께 추진해 협업이 더욱 중요한 시대를 맞아 정보전달체계를 개편하는 적극성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