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KT가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 2021에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T

KT가 온라인으로 진행된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 2021에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세계 초고속 무선사업자 협의체 WBA(Wireless Broadband Alliance)가 주관하는 이 상은 전 세계 글로벌 와이파이 업계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거둔 기업에 수여되고 있다. 

KT가 수상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은 혁신적인 와이파이 기술을 선보이고, 글로벌 와이파이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KT가 국내 최초로 공유기를 개발한 와이파이6E는 현재 가정과 공공 와이파이에 상용화된 와이파이5와 와이파이6 기술에 비해 2~3배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서영수 KT 네트워크연구기술본부장 상무는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 수상으로 KT가 보유한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력을 글로벌 통신업계에서 인정을 받았다"며 "디지코 KT가 다양한 디지털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내놓을 수 있도록 5G, 와이파이 등에서 앞선 네트워크 기술력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