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 문열다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 문열다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10.01 11:47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 전기차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E-pit에서 충전되고 있다. ⓒ 현대자동차
▲ 현대 전기차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E-pit에서 충전되고 있다. ⓒ 현대자동차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을 구축하고 1일 운영에 들어갔다.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는 현대차그룹이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현대백화점과 협업해 마련한 전기차 충전소다.

고객 접근성을 고려해서 도심형 대형 쇼핑몰 내 시민들의 방문이 많은 복합문화 공간에 설치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2번 게이트 인근 지상 주차장에 마련된 E-pit는 260kW급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급 급속 충전기 2기가 설치돼 있어 고객들이 쇼핑이나 일상생활 중에 전기차를 쉽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전소 인근에 있는 카페, 식당 등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가 지나가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인근 교통량은 하루 1만대 이상으로 추정돼 충전 수요 역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곳은 전기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를 위한 접근성 측면에서 최적의 위치가 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타사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E-pit 충전소를 개방한다. 국내 충전표준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한 전기차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 가능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도심지 대형 쇼핑몰에 입지한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는 다양한 고객들의 충전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라며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소 뿐만 아니라 도심지 충전 인프라 또한 지속적으로 확장해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