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10월5~21일 보수공사 일부구간 전면통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10월5~21일 보수공사 일부구간 전면통제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9.30 11:28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차단 개요도. ⓒ 도로공사
▲ 교통차단 개요도. ⓒ 도로공사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다음달 5~21일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집중 유지보수공사를 위해 장수IC~시흥IC와 장수IC 진입로가 통제된다.

한국도로공사는 30일 집중 유지보수공사로 장수~시흥(판교방향), 장수~송내(일산방향) 구간을 전면통제하고 동시작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30일이 소요되는 공사를 10일로 단축시키며 평일 심야시간대에 진행해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판교방향은 만의1교의 노후화된 교면재포장과 소래터널의 차선도색 등을 위해 시내도로로 우회가 가능한 장수~시흥 구간을 전면통제한다.

일산방향은 장수IC 진입로를 차단해 시내도로로부터 유입되는 교통을 전면통제하고 장수~송내 구간 일부차로를 차단해 부천고가교의 교면재포장공사 등을 진행하고 차단 외 차로에 대해서는 기존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한국도로공사는 보수공사기간 동안 판교방향 차량들은 장수IC에서 진출해 시내도로로 우회하고, 일산방향 장수IC 진입차량은 시내도로를 통해 송내·중동IC로 진입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운전자들의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콜센터 등을 통해 교통상황과 우회도로 정보를 수시로 안내하고 해당 정보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작업방법 개선을 통해 공사일수를 기존에 비해 3분의 1로 최소화 할 예정"이라며 "이용객들의 쾌적한 고속도로 주행을 위해 교통차단 최적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