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럭셔리 전기차 'GV60' 발표
제네시스, 럭셔리 전기차 'GV60' 발표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9.30 10:03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네시스 GV60. ⓒ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GV60. ⓒ 현대자동차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전동화 비전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첫 번째 전용 전기차 'GV60'를 전면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30일 'GV60 디지털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GV60의 디자인 철학과 주요 상품성을 소개하는 론칭 영상을 제네시스 월드와이드 유튜브네이버TV를 통해 전 세계에 중계했다.

GV60 발표영상은 '당신과 교감을 위해'라는 주제로 GV60의 디자인 철학과 차량의 주요 기능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운전자와 교감하는 GV60의 다양한 기술들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차량을 의인화한 내레이션으로 제네시스가 선사할 럭셔리 감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제네시스는 기존 내연기관 라인업의 차명과 동일한 체계를 따르며 별도의 전기차 구분을 하지 않는 네이밍 철학에 맞춰 차명을 GV60로 결정했다.

지난 2일 브랜드 비전 발표에서 제시한 '상호 교감하는 럭셔리 브랜드 라인업'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전동화 이후에도 변하지 않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자신감의 표현이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GV60는 제네시스 브랜드 전동화를 대표하는 브랜드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자 가장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운전자와 교감하는 다양한 핵심기능을 통해 럭셔리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부사장은 "GV60는 제네시스가 제시하는 감성적 차별화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모델"이라며 "차별화된 가치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GV60의 국내 계약을 다음달 6일부터 시작한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