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EPC 3사가 처음으로 '스마트&그린 투모로우 콘테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전은 EPC(설계∙조달∙시공) 사업에 적용 가능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해 EPC 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기술 아이디어는 있으나 자금과 연구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대학교와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상작 선정 규모나 지원 등이 크게 확대돼 보다 다양하고 현실적인 지원이 가능해진 것도 특징이다.

공모 분야는 상품과 세부기술 2개 분야로 나눠진다. 먼저 '상품 분야'는 △건축·토목 △플랜트 △조선 분야에 대해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세부기술 분야는 △데이터 기술 △스마트 시공기술 △친환경 요소 기술로 구분해 신청 받는다.

공모전 참가접수는 29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공식 이메일(eng.center@samsung.com)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공모전과 관련된 세부사항과 신청양식은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