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오른쪽)과 박민영 TWC 대표이사가 MOU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KT
▲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오른쪽)과 박민영 TWC 대표이사가 업무혁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T

(세이프타임즈 = 신승민 기자) KT가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에서 AI통합상담솔루션 전문 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컨택센터(CCaaS: Contact Center as a Service)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CCaaS란 물리적인 컨택센터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 컨택센터의 모든 인프라, 시스템, 애플리케이션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양사는 협약으로 △AI컨택센터 시장 조기 선점을 위한 CCaaS 기반의 비즈니스 창출 △양사 솔루션과 서비스 기반의 AI컨택센터 신규 사업 모델 발굴 △신규 서비스 사업을 위한 상품기획과 마케팅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컨택센터를 새로 도입하기 원하는 고객에게 초기 구축 비용 없이 빠르게 시스템을 제공하고, 안정성 높은 관리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보이스봇과 같은 AI기술과 다양한 상담 채널을 하나로 통합하는 옴니채널 기술을 적용해 컨택센터 효율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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