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김미영 기자·영양사) 농협은 국산 농축산물 소비확대와 가정간편식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BGF리테일, 한돈자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농협과 한돈자조금은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축산물을 가공제품 원료로 공급하고 BCF리테일은 CU편의점을 통한 판매를 담당한다.
농협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간편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달 15일 불고기·볶음밥 가정간편식 세트를 출시한 바 있다. 이는 농협이 상품기획과 원료공급, 더본코리아가 레시피와 생산을 맡아 협업한 결과로 농협은 지역농협 등을 통해 국산 농축산물 소비확대는 물론 가정간편식 경쟁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은 "농협 가공사업은 국내 농산물 가격안정과 농가보호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앞으로 성장이 기대된다"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산 농축산물 소비확대는 물론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