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
▲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

(세이프타임즈 = 신승민 기자)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지난 4월 말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출시하면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라이다 센서∙3D 센서∙AI 사물인식 솔루션 등 AI 기술을 탑재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중 최상위 제품이다.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매출은 비스포크 제트 봇 AI 출시 후 8월 말까지 누계로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성장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를 차지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진화한 AI 기술로 집안 구조와 가구·가전을 인식해 빠르게 공간을 매핑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자율주행 능력을 구현한다.

기존 로봇청소기 제품들이 인식하기 어려웠던 수건, 양말, 전선, 반려동물 배설물과 같은 장애물과 작은 사물까지 입체적으로 감지하고 피한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제트 싸이클론 구조를 적용해 강력한 흡입력과 뛰어난 청소 성능을 구현한다.

청소를 마친 뒤 본체가 청정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충전을 시작하고 공기압 차를 이용한 에어펄스 기술로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편리한 기능도 갖췄다.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차별점이다. 자율주행을 하다 반려동물을 인식하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펫 찾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독보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청소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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