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장(왼쪽)과 윤갑석 KCL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건설
▲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장(왼쪽)과 윤갑석 KCL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건설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롯데건설은 KCL과 '건설공사 품질 향상과 지속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KCL은 건설재료, 에너지, 환경 등 전 사업 분야에서 시험인증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국가공인 종합시험인증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롯데건설과 KCL은 △건설현장 제품에 대한 기술 검증과 연구 개발 △특수 분야 시험·평가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과 정보 상호교류를 지원한다.

롯데건설은 품질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연구원 산하에 품질관리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리자 인력 운영, 품질 문서·체계 표준화, 현장 지원 등을 통해 하자 저감을 위한 선도적 예방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박순전 롯데건설 기술연구원장은 "협약은 롯데의 전반적인 품질향상 방안의 하나로, 국내 최고 수준의 검사 전문기관을 통해 현장에 반입되는 자재들의 성능과 품질을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윤갑석 KCL 원장은 "건설, 생활, 에너지 등에서 축적해 온 시험평가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롯데건설과 신기술 개발, 성능 향상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롯데건설 #KCL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