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기후변화 전시회 참가 '청년 예술가' 모집
SK하이닉스, 기후변화 전시회 참가 '청년 예술가' 모집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9.17 10:37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SK하이닉스는 '기후변화 전시회'를 열기 위해 청년 예술가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기후변화 문제 해결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출품 기회를 잃은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전시회와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 주제는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한 미래의 세상'이다.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39세 이하의 청년 예술가들이라면 평면, 조소, 설치, 사진, 미디어 등 장르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작가당 최소 2개 이상의 작품을 출품해야 하고 최대 10개까지 제출이 가능하다. 청년 예술가 지원이라는 취지에 맞게 일반인의 출품은 제한한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17일 까지다.

전시회는 수상작을 중심으로 오는 11월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면 오프라인 전시를 병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예술 시장을 만들기 위해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는 '에이컴퍼니'는 행사의 주관을 맡았고, 노숙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잡지 '빅이슈'는 이번 전시회 작품들을 특별판으로 다룰 예정이다.

SK하이닉스 지속경영담당 김윤욱 부사장은 "예술가들의 손으로 거듭난 희망찬 미래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과 함께 코로나19로 소외된 예술계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매년 공모 주제를 달리해 기후변화 전시회를 브랜드화할 계획이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