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진열 가스공사 수소사업본부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가스공사
▲ 양진열 가스공사 수소사업본부장(오른쪽)이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와 인도네시아 등 그린수소 사업 개발 유망 국가에서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가스공사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와 인도네시아 등 그린수소 사업 개발 유망 국가에서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GGGI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행사는 양진열 가스공사 수소사업본부장과 프랭크 리즈버만 GGGI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지열·수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그린수소 생산과 국내 도입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그린수소 생산 사업 개발을 위한 타당성 조사 △현지 정책·제도 수립과 금융 지원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 공동 체결과 친환경 사업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가스공사는 협약을 통해 해외 그린수소 개발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그린수소를 국내에 도입해 미래 친환경 에너지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진열 가스공사 수소사업본부장은 "해외 그린수소 생산 도입을 앞당겨 국가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기여하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수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