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라이프가 리버스멘토링 프로그램 거꾸로 스쿨을 운영한다. ⓒ 신한라이프
▲ 신한라이프가 리버스멘토링 프로그램 거꾸로 스쿨을 운영한다. ⓒ 신한라이프

(세이프타임즈 = 오해빈 기자) 신한라이프가 '포텐' 조직문화를 실행하기 위해 리버스멘토링 프로그램 '거꾸로 스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나이나 직급에 관계없이 학습하고 구성원 간의 소통을 통해 조직 내 세대간 격차를 해소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로운 세대와 새로운 소통 방식에 대해 △메타버스 체험과 활용 아이디어 공유 △MZ세대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MZ의 피드백 방식 등 6개 과정을 개설해 9월 한달 간 진행한다.

31명의 임원들은 6개 조로 나뉘어 신입사원들이 개설한 강좌를 수강한다. 입학식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 내에 개설한 신한 L타워와 라운지, 대강당 등 가상공간에서 진행됐다.

정봉현 리스크관리그룹장은 "갓 입사한 신입 직원들이었지만 MZ세대답게 자신들만의 개성으로 주눅들지 않고 임원들을 교육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는 '거꾸로 스쿨'의 대상을 임본부장에서 팀장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