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공감 라이브 토닥토닥 들어드림 행사…유튜브 실시간 중계 ⓒ 세종시

(세이프타임즈 = 박흠찬 기자) 세종시는 오는 14일 '보이는 라디오, 유튜브 공감 라이브 토닥토닥 들어드림' 9월 행사로, 익숙하면서도 낯선 세종시 마을 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토닥토닥 들어드림은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살아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 서로 격려와 응원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해 12월과 4월, 5월 등 세 차례 진행됐다.

9월 행사에서는 '같이의 가치'를 주제로 전의향교문화대학, 세종청년네트워크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를 소개하고 시민 삶에 어떤 기여를 하는지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전의향교문화대는 전의면 어르신의 사회참여 기회를 높이고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조창 대회와 전통 다례체험, 시화체험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향후 계획을 소개한다.

세종청년네트워크는 '우리가 노는 물은 우리가 만든다'는 기치 아래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소그룹과 활동 계획, 참여 청년들의 각오를 차례로 들어보는 기회를 갖는다.

세종 식스센스는 '우리 공동체를 소개합니다'라는 이름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다양한 마을공동체가 출연해 활동 성과와 계획을 들어보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각 코너 사이사이에는 행복한 마술 놀이마당의 마술공연과 세종챔버 뮤직 소사이어티의 밴드 공연이 펼쳐져 참여 시민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행사는 화상회의 앱 '줌'을 통해 진행되며, 세종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댓글로 소통에 참여할 수 있다.

김병호 대변인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세종의 마을공동체를 알아보고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