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평창군이 유브이씨, 제이앤와이와 평창 스마트에너지 사업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 한왕기 평창군수, 표영봉 제이앤와이 대표. ⓒ 평창군
▲ 강원 평창군이 유브이씨, 제이앤와이와 평창 스마트에너지 사업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 한왕기 평창군수, 표영봉 제이앤와이 대표. ⓒ 평창군

(세이프타임즈 = 신승민 기자) 강원 평창군은 고효율·친환경적 에너지 발전을 위해 유브이씨, 제이앤와이와 '평창 스마트에너지 사업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과 투자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경영안전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에너지 사업의 중심인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설립 추진을 위해 각종 행정지원과 관리를 맡게 된다.

유브이씨와 제이앤와이는 각 사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개발과 인·허가 취득, 투자·외자 유치 등을 맡아 협력하게 된다.

스마트에너지 사업은 2000평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와 향후 다양한 부대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신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이지영 유브이씨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연료전지, 풍력 등 다양한 발전 시설을 구축해 평창군이 에너지 자립도시로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표영봉 제이앤와이 대표는 "평창군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AI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선도할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왕기 군수는 "스마트에너지 사업은 친환경 미래발전 에너지 사업으로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고 평창군에서 전국 최초로 선포한 RE100 평창의 핵심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데이터센터뿐 아니라 스마트에너지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