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시스템이 흥국생명보험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 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이 흥국생명보험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 한화시스템

(세이프타임즈 = 신승민 기자) 한화시스템은 ICT 부문이 400억원 규모 흥국생명보험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흥국생명의 보험코어, 재무회계, 영업채널, 경영관리 업무 전반의 IT 시스템 구축사업을 진행하며 보험상품 개발·운영 효율 극대화와 판매채널 다양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보험업 감독규정 개정안 반영과 MSA·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최신 패키지를 제공해 기술적 우위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험의 각 기능들을 부품처럼 모듈화해 신상품 개발기간을 최대 일주일로 단축시키는 한화시스템 독자개발 차세대 보험코어 솔루션 브랜드 'W1NE'의 시장성이 유효했다는 평가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우선협 선정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보험코어 솔루션 W1NE과 선진형 서비스 패키지 제공 등 기술력 우위를 통해 이뤄졌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