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검단 AA13-1'조감도. ⓒ LH
▲ '인천검단 AA13-1'조감도. ⓒ LH

(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LH는 전국에서 6개 단지, 4949호에 대한 입주자 모집공고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달 공급하는 주택은 △공공분양 2680호 △국민임대 1627호 △영구임대 642호로 인천시·경기도·경남도에서 공급된다.

공공분양주택은 무주택 실수요자의 주택 마련을 위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며,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유치원, 학교, 상가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인천검단 AA13-1, AA13-2블록'은 인천시 서구 원당동 일원에 위치한 공공분양주택으로 이번달 내에 입주자 모집공고 예정이다.

인천검단지구는 인천 1호선 연장과 GTX 노선 신설, 서울 5호선 검단 연장 등의 교통호재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지축 B1블록'은 경기 고양시 지축동 일원에 위치해 오는 9월 말 입주자 모집공고가 예정돼 있다.

고양지축지구는 인근에 북한산이 위치해 자연환경이 우수하며, 국도1호선과 서울외곽고속도로를 통해 일산, 양주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단지 남서측에 지하철3호선 지축역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 근린공원과 초·중학교 등이 위치해 주거여건도 우수하다.

'안단테 창원가포 A-2블록'은 경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 일원에 위치해 오는 30일 입주자를 모집공고한다.

창원가포지구는 남해고속도로와 마창대교를 통한 시와 인근 지역 접근성이 양호하며, 특히 A-2블록은 안산, 수리봉·남해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우수한 자연환경이 돋보인다.

국민임대주택은 소득, 자산요건 등을 충족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공급되며, 시세의 60~80% 수준의 저렴한 조건으로 최장 3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영구임대주택은 당해지역에 거주하고 무주택, 소득, 자산요건 등을 충족하는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 공급되며 시세의 30% 수준의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5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화성비봉 A-4블록'은 경기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 일원에 위치한 국민·영구임대 혼합단지로 오는 16일 공고 예정이다.

특히 해당 단지는 신혼부부 특화단지로 조성돼 물량의 80% 이상을 신혼부부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아산탐정 2-A15블록'은 아산시 배방읍 세교리 376-1 일원에 위치한 혼합단지로 9월 공고한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LH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