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연식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과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은행
▲ 신연식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과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은행

(세이프타임즈 = 신승민 기자) 신한은행은 국내 최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와 온라인 셀러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라인셀러 사업주기별 맞춤형 금융·비금융 솔루션 지원 △상호 마케팅 기회 창출 △양사 플랫폼 연계를 통한 비대면 서비스 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에이블리 입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신한퀵정산대출'의 온라인매출 선정산을 통해 유동성자금을 지원하고, 초창기 사업 컨설팅과 교육지원 등 사업주기별 맞춤형 비금융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퀵정산대출은 온라인 쇼핑몰 등 플랫폼 입점 사업자들의 매출 정산기일 단축을 위해 출시한 상품이다.

신연식 신한은행 부행장은 "협약은 은행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한 상생협력과 온라인 플랫폼 시장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