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는 쿠팡, 쿠팡이츠서비스, 서울시와 공동으로 '교통사고 제로 서울을 위한 교통안전 공동대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통사고 감소 대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서울시내를 운행하는 배달화물차(쿠팡카) 800대에 도로 최고제한속도 준수와 보행자 보호 메시지를 부착·운행해 쿠팡카 운전자의 안전운전과 일반 시민의 적극적 실천을 유도한다.

업무협약은 인터넷 전자상거래 발달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배달물동량이 증가해 화물차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관리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월평균 택배서비스 이용건수는 발생 전보다 56.5% 증가했고 최근 3년간 화물차 교통사고 사망자는 2509명으로 전체 교통사고 사망의 24.5%를 차지한다.

치사율은 2.8명으로 승용차보다 2.5배나 높아 지속적인 교통사고 감소대책이 필요하다.

김상국 서울본부장은 "협약이 서울시민과 쿠팡 근로자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민간기업이 교통안전에 관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